暴戾的韩语

[暴戾]用韩语怎么说

为什么韩国人的性格比较暴戾?

暴发户都这样

穿越异世大陆的小说,女穿,像艾因之风语或是异世淘宝女王的是女主为中...

我看过异世淘宝女王

也超喜欢 六六的小说

你既然喜欢她的异世淘宝女王 那 《神仙也有江湖》 也挺不错的

《苏菲的异界》 这本书和异世很像 不过是灵魂穿越

谁能介绍穿越言情小说

凤囚凰 超级超级好看

跪求韩国电影《外婆的家》的韩文影评小短文

  감상문

세간에 화제가 된 영화는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기 마련이고, 그럼 TV에서 나오는 줄거리까지 합세하여 보지 않아도 다 아는 대단한 초틍력자들이 불쑥불쑥 나타난다. 물론 꼬마녀석이 그놈의 치킨 때문에 할머니와 싸우고, 그 할머니가 감동을 준다는 식의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다. 그렇게 나는 초능력자가 될 수 있었을지도 모를 일이지만, 역시 그건 어려운 일이었다.

사람들은 작은 사건 하나하나에 대해 애기해 줄 수는 있었지만, 막상 영화를 보고 난 후에 찾아오는 그 오묘한 느낌은 각잦의 몫으로 남겨놓았기 때문이다. 영화를 보며 나는 종종 내 어린시절의 기억을 꺼낼 수 있었다.

닭이 날아다니던 북적거리고 시끄러운 버스안, 여기저기 그대로 박혀있을 돌들, 아궁이... 쓰러져갈 것 같았던 흙집까지...모두 저 멀리 해남에서 어린시절을 할머니와 보낸 내 생활과 어우러져 있다. 아직 인생이란게 무엇인지 그 참 맛도 느껴보지 못한 나조차도 그런 향수를 느끼는데 나보다 더 오래 사신 분들은 오죽할까 싶다.

당장 그들의 어머니가 할머니가 눈앞에서 아른거릴지도 모른다. 상우는 7살 어린녀석이다. 그런 아이가 갑자기 바뀐 환경에서 그것도 처음 조는 말 못하는 외할머니가 살자니 오죽 답답했을까 싶다. 그런 만큼 아이는 할머니에 대한 거부감으로 더욱 똘똘 뭉쳐 있었던 것 가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동네아이들과 조금씩 어울리고, 비에 젖은 빨래를 보기 좋게 다시 널고, 아픈 할머니에게 점심이라며 내온 백숙은 아이가 할머니에게 조금씩 다가가고 있음을 의미했다. 그리고 후에 그것은 상우가 다쳐서 울면서 돌아올 수 있는 존재를 만들어 주었다. 저 멀리서 지팡이 하나에 의지해 아이를 기다리는 할머니는 아이가 심리적으로 의지 할 수 잇는 진정 아이가 그리고 우리가 원했던 '집'의 상징적 의미가 될 수 이썼을거라 본다.

할머니가 작게 가슴을 원을 그리며 만지는 것과 상우가 떠날적에 할머니에게 보여준 행동이 ㅗ는 사람마다 해석이 조금씩 다르듯이 '집'이란 형상도 각자에게 다른 이미지로 다가 올 것이다. 따뜻한 온기가 느껴진다던지, 화목한 가족들이 모여 사는 곳이라던지..각자 워나고 떠오르는 집은 다르지만, 화를 내고 싸우던지 등의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원천은 '집' 그곳일 것이다. 그리고 오늘도, 내일도, 언제까지나 돌아갈 수 있은 그곳, 우리가 지금 돌아가고 잇는 그곳이 집이다

引用自naver

猜你喜欢